본문 바로가기

푸른생각정보/생활정보

삼성증권 cma 이자와 체크카드 신용카드 정리

CMA란 무엇일까요? CMA는 국채 등 안전한 자산을 통해 나온 수익을 이자로 지급하는 방식의 상품입니다. 대신 투자로 인한 수익이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100%원금 보전이 되질 않지만 원금손실이 매우 적은편에 속해 안정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스크가 적은편이기 때문에 이율도 높게 책정이 되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CMA통장을 선호하는것은 바로 매일 매일 이자가 쌓인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통장은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CMA통장은 효율이 좋은편입니다. 평균적으로 1%~1.9% 선이며 증권사마다 조금씩 틀립니다. 대표적인 회사는 케이티비투자증권, 신영증권, DB금융투자, IBK투자증권, 우리종합금융, 하이투자증권, 시럽웰즈, SK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 대신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현대차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이 있습니다. 모두 CMA통장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이율도 괜찮고 인기가 많은 삼성증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명드린것처럼 삼성증권 CMA는 언제 어디서나 입금, 출금, 이체수수료가 제로이며 일상 속 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 대금, 각종공과금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거기에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약정수익률과 우대수익률이 합쳐져 1.75%~2.25%까지 받을 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세전기준 0.2%는 약정으로 받을 수 있으며 기준일자는 2020년 6월 1일입니다. 그리고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1.55~2.05%의 수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조건은 CMA 통장으로 매당 50만원 급여이체나 공적연금을 지급바는경우 / 카드대금, 보험료, 공과금 등을 한달에 1건이상 자동이체하는 경우 / 삼성생명과 연계된 직장인 신용대출 약정을 하는 경우 입니다.

 

 

 

 

수수료 면제에 대한 내용도 아까 설명드렸는데 면제 조건도 3가지중 1가지 이상 충족을 해야합니다. 고객 등급이 서비스 등급 우대 이상인 고객/CMA+계좌로 급여 50만원 이상 이체하거나 공적연금을 지급받는 경우/CMA+계좌와 연계된 신용카드로 30만원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그리고 삼성증권 CMA+ 연계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어 이마트/백화점/놀이공원/주유소/영화관/커피전문점/골프장/미용실/편의점 등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으므로 체크카드만 사용하시던 분들께서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제휴 신용카드입니다. 삼성증권 CMA+신세계 삼성애니패스포인트카드 입니다. 백포인트 적립과 신세계백화점 5%할인 스타벅스 1000원 결제일 할인이 가능하며 또 다른 카드로는 신세계삼성쇼필플래티늄카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신세계백화점 5%할인이며 이마트 6000원 결제일 할인 스타벅스 1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체크카드입니다. 삼성증권 CMA+삼성애니패스체크카드/신한체크카드/KB체크카드/SFC삼성증권 삼성체크카드가 있습니다. 대중교통할인과 메가박스할인, 통신, 영화, 놀이공원, 편의점, 서적 등 다양하게 할인이 가능하며 임직원을 위한 전용카드는 VIPS, 아웃백, 놀이공원, 워터파크에 S-OIL 리터당 40보너스포인트까지 적립됩니다. 다른 증권회사에 비해 삼성증권의 이율은 최대금리 포함해서는 가장 좋은편이니 검토해보시고 좋은 상품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